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게시판

제목

가장위대한 신

닉네임
dangun7
등록일
2014-01-08 03:30:55
조회수
3756
가장위대한神은, 예수 도 아니고,석가 도 아니고, 孔子 도 아니고, 우리 인류 이다. !!!
≪경상도 전라도 등 지역편파 증오,종교편향 我執과 오해와 偏見 ≫은,
自身이 먼저 파멸되고, 相對는왕성한다. 건전한 국민정신은 무었인가 ?
____ 인류. 종교. 믿음 과학___
현재 세계의 자폭테러, N.Y World Trade Center비행기 폭파테러, 이락전쟁,이란과미국,아프카니스탄전쟁,이스라엘과주변국들과의 전쟁,이스라엘과이란의 충돌은, 그리스도교의 3종파, 천주교 이슬람교 개신교(교회) 간의 싸움이다,
인류의기원;
여러학설중, 가장유력한 것은 250만년전 아프리카에서 호머에팩투스 동물이 발생하여, 각지역에 산재해있는동물들과교배 진화했다. 인간이라고 불릴수있는 시대는 5만년~10만년 전의... 구석기시대, 5만년~1만년전 신석기시대 부터이다. 다양한동물들이 경쟁하여 살아남은종만이 지금에이르고,예술 聖事 종교가 수반되었다.
종교의기원;
1, 처음에는,조상 동물 태양 산 물 바위를 섬기는 原始 多神 宗敎 출현
2, 4000년전 에집트, 미이라 스핑크스 피라밑, ( 多神敎 )
3, 3500년전 인도에서, 윤회론 전통의베다, ( 힌두교, 多神敎)
4, 3400전~2700년전 모세 야훼 타나크 ,구약성서의 완성 (유대교, 唯一神교 )
5, 2600년전 인도 석가모니 대각의성불, 모든생명체는평등 ( 불교, 多神敎 )
6, 2500년전 중국 춘추시대,공자 修己治人 仁義禮忠孝 공자 ( 유교,多神敎 )
7, 2010년전 예수그리스도 야훼 메시아 ( 그리스도교, 唯一神교 )
8, 1390년전 무함마드 쿠란(코란)경, ( 이슬람교, 唯一神교 )
9, 491년전 마르틴루터, 개신교 ( 교회 , 唯一神교 )
※ 천주교내 역사학자들은 부인했지만, 세계종교를 객관적으로보는 종교학의 시조 막스밀러의 종교학개론 ,여러 비교종교학으로 이슬람교가 그리스도교의 본류인 아브라함계통 종교로, 즉 그리스도교는 천주교 이슬람교 개신교(교회)의 3종파로 분류되었다. 과학 과 종교에서 , 진화론에가장 반대되는종교는 그리스도교이다. 영국의 생물 박물 철학의3부문의 학자인 찰스로버트다윈(1809년2월12일~1882년4월19일)은, 모든생물체는 신의뜻에의해 창조되고 지배되는것 (예수그리스도의주장) 이 아니고, 자연속에서 자연발생하여, 자연의 온도 물 태양빛의변화 와 생물체가 생존의필요성에 의해서 서서히 바뀌고 진화한다.인간과원숭이는 공동조상이다 라는다윈의진화론 , 세계 현대과학의 생물학은 모두 이 진화론에 기초를두고있다. 다윈이죽으면서,자신의 예수그리스도의창조론에 반대하는 자신의주장과 관련해서,그의 친구에게 「나는죽음앞에서 한알의 두려움도 갖고있지않다」라고 유언을 남겼다.현재까지 예수그리스도의 신에 의해서 창조되었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단 하나도없고, 다윈의진화론이 99% 훌융하지만 완전한것인지는 모른다. 현재 물리학에서 생명의 비밀을찾기위해 빅뱅 실험을 하고있다. 그리스도의주장이 오른지, 불교 유교 이슬람교, 힌두교 또는 무종교 다른종교의 주장이 오른지 모른다는것. 「모른다」가 가장 정확한 대답이다.인류의 기원은250억년이상 인데 종교간시비는 2500년간이라,인류의기원 역사의 천만분의일 도 안딘다. 모르는것을놓고 명예와생명을걸고 싸우는것이 현명한처사일까? 종교의시비,전라도 경상도 지역편파 증오, 我執 오해 偏見은, 인류 생명이 장대하게흐르는 대하의 강가에 섞여흐르는 작은 흟탕물에 지나지 않는다. 십자군전쟁, 최근의 이락전쟁, 아프카니스탄전쟁, 종교테러, 이스라엘과 주변국들과전쟁, 이란과이스라엘과의충돌,사람이타고있는 비행기 일반여객기 납치해서 N.Y World Trade Center 폭파, 세계곳곳에 자살폭탄테러 등등, 영국 노스아일랜드에 천주교 와 교회(개신교) 간의 서로죽이는 천년전쟁은 지금도계속되고있다. 역사속에 수많은종교전쟁 분쟁의내면을보면, 唯一神敎 인 그리스도교의 내부3종파, 천주교 개신교(교회) 이슬람교 간의 싸움이다. 唯一神종교 이기때문에, 다른종교들의 神을 존중할수 없는것이 원인이다. 다른 다신교(多神敎)의종교들은 이러한 처참한 분쟁이없다. 해결책으로 나의제안은 모든국민이 단군국교를 신봉하고, 제2의종교로 각자 종교를 갖이면, 唯一神교의 완충이되어 우리나라 만이라도 종교분쟁에서 해결되지않을까 , 종교믿음이란 100%가치가 있는것일까, 나 개인의판단으로는,불교의불경, 예그리스도교의성경, 코란, 유교의공자, 등은 모두 반만믿을 가치가있는지 모른다. 예를보면 불교의 불경 이나, 예그리스도교의 성경은,석가모니 나 예수그리스도 가 죽은지 수백년정도후에 불경이나 성경으로 편집되었다. 100년만지나도 까마득한데, 그먼옛날에 수백년 후에라니, 종교 역사학자들가운데 불경이나 성경은 종교를좋아하는사람들에 의해서 쓰여진 공상소설에 가깝다 라고, 평 하는학자도있다.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본인종교가 불교이든 기독교이든 기타종교 무종교이든,모두 자신의종교의 실체도 정확히 알지못하고 있다. 이러한상황에서 자기가 자신의종교를인정하듯,타인들의 그들의종교도 인정하여,무리하게 자기의종교만이 옳다고 고집하지말기를 바란다.전라도.경상도 등 지역편파 증오,종교편향 아집과 오해와 편견은 自身을 파멸하는 뿌리가 되고, 그만큼 相對는 왕성해진다.우선 타인을 타종교를 인정하는것이 세계평화와 민족대화합의 기초가되고,험난한 세계속에 우리민족이 살아남고,자손만대 번영하는 큰힘이될것임에 틀림없다. 새해에 모두님의 화합과 相生에 의한, 행복을기원한다.
2013년1월1일, Duke W. Koo yoongack
작성일:2014-01-08 03:30:55 153.135.142.2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A동 1501호
  • 대표전화 : 02-725-7010
  • 팩스 : 02-725-7017
  • 법인명 : ㈜법보신문사
  • 제호 : 불교언론 법보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7229
  • 등록일 : 2005-11-29
  • 발행일 : 2005-11-29
  • 발행인 : 이재형
  • 편집인 : 남수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형
불교언론 법보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