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탑사·쌍봉사, 어르신 생일잔치
마이산탑사·쌍봉사, 어르신 생일잔치
  • 신용훈 전북주재기자
  • 승인 2017.12.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섯 번째 행사…자원봉사자 50여명 동참
 

진안 마이산탑사(주지 진성 스님)와 쌍봉사(주지 보경 스님)가 진안지역 어르신 100명을 초청해 ‘진안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행사를 진행했다.

전주 라루체(뷔페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6번째 맞는 행사로 2012년 마이산 탑사 주지 진성 스님이 생일을 맞이하고도 쓸쓸하게 보내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어려운 이야기를 듣고 진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진)에 후원하며 시작됐다. 진안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서기옥)과 함께 어르신 100분을 모시고 시작한 ‘진안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는 진안 쌍봉사도 동참해 성대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케이크에 초를 붙이고 생일축가를 불렀다. 또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이불과 함께 추첨을 통해 건강보조식품 등의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자원봉사자 50여명은 식사봉사와 함께 레크레이션을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진성 스님은 “생일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탑사에서 생신상을 차려드린 것이 벌서 6년째가 되었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고 즐거워하는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쌍봉사 주지 보경 스님도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항로 진안군수도 “세상의 빛으로 살아 오셨듯, 더욱더 빛나는 내일을 위한 촛불을 밝혀 드리게 돼 기쁘다”며 축하의 인사를 보냈다.

신용훈 전북주재기자

[1419호 / 2017년 12월 13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