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에 성지순례 정보 ‘우르르’
클릭 한번에 성지순례 정보 ‘우르르’
  • 남수연
  • 승인 2004.08.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시즌 앞두고 관련 사이트 새 단장 상품부터 체험담까지 생생한 정보 가득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앞두고 성지순례를 겸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상에도 짭짤한 해외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에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다.

인도와 중국 성지순례여행 전문사인 일광여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저렴한 배낭여행 상품과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성지순례를 겸한 해외여행이 전문인 만큼 인도 성지순례 상품의 가격이 저렴하다. 인도와 중국 베트남 등의 주요관광지를 표시한 지도를 통해 각 지역의 기후·지리·교통·특색 등을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여행 코스를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성지순례 전문인 위더스여행, 으뜸문화항공, 명문여행사 등이 홈페이지를 통해 여권과 비자 신청법, 비행기 요금과 시간표, 환전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지의 사정을 좀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전문 여행 안내 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태국정부관광청이 운영하는 태국관광안내 홈페이지가 대표적. 한국어로 제공되는 이 사이트에는 기본적인 관광안내와 여행 정보 외에 축제 및 행사, 음식, 쇼핑 정보 등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최신의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다.

특히 7월에 열리는 ‘피따콘 축제’ ‘아쌀라 부차’ ‘카오판사’ ‘딱밧덕 마이 축제’ ‘촛불축제’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이 시기에 맞춘 여행 계획 세우기를 도와주고 있다. 중국 여행 전문 안내 사이트인 산동차이나와 중국여행정보센터 그리고 여행 안내서 ‘세계를 간다’의 홈페이지 세계를 간다 등에서도 각각의 생생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이 정도의 자료로도 부족함을 느낀다면 선배 여행자들의 조언을 찾아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현지를 직접 여행하며 마주치게 되는 갖가지 돌발 상황과 각자의 독특한 여행 노하우를 읽을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가 그것. 여행 정보가 특히 부족한 인도차이나를 샅샅이 돌아본 여행 전문가 김진우 씨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굿모닝 인도차이나에서는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에 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역사·인종·문화·지형·날씨 등 기본 자료외에 항공권·비자·교통·숙박 해결 비법과 현지에서 체험한 여행 경험담이 실려 있다.

미스터 유와 떠나는 자유여행 홈페이지에서는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동영상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생생한 자료를 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배낭여행자클럽, 바람난 부부의 세계여행, 베트남의 모든 것 등이 후배 여행자들에게 여행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남수연 기자
namsy@beop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