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대성암, 제4회 경로잔치 봉행
통영 대성암, 제4회 경로잔치 봉행
  • 주영미
  • 승인 2019.05.03 16:39
  • 호수 14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9곳서 어르신 200여 명 초청
공양·음악회 등 풍성한 축제의 법석
5월4일 같은 장소서 백일장 개최

가정의 달과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통영 지역 어르신들과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나눔과 문학의 축제가 통영 무전동 대성암에서 봉행됐다.

대성암(주지 승원 스님)은 5월2일 경내 일대에서 ‘제4회 대성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대성암 경로잔치는 사찰 마당에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하루 동안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열리는 행사다. 특히 풍성한 음식과 흥겨운 음악이 함께하는 이 자리를 위해 대성암은 인근 마을 9곳의 경로당에서 차량으로 어르신들을 직접 모시고 오는가 하면, 신도들이 직접 어르신에게 대접할 음식을 장만하고 선물을 준비하는 등 정성을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통영시사암연합회장 종묵 스님을 비롯한 연합회 회장단 스님들과 강석주 통영시장, 정점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또 종묵 스님과 강석주 시장은 무대에 올라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를 불러 어르신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충무불교대학 합창단이 음성공양을 펼치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즐거움을 더했다.

대성암 주지 승원 스님은 “부모님을 모신다는 생각으로 준비한 감사의 법석”이라며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풍성하게 나누는 도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취지를 전했다.

한편 대성암은 5월4일에는 오전9시30분부터 오후3시까지 ‘제5회 대성암 백일장’을 개최한다. 문학의 고장 통영의 가치를 청소년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고 글로 표현하는 장으로 마련되는 이 행사에는 전국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시와 수필 분야에서 참여 가능하다.


통영=주영미 기자 ez001@beopbo.com

 

[1488 / 2019년 5월 8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