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반야회·불교대학도 법보시 동참
동산반야회·불교대학도 법보시 동참
  • 남수연 기자
  • 승인 2019.07.03 18:02
  • 호수 14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거 스님 초청법회 기념해
6월21일, 법보시캠페인 전개
“배움 실천하는 불자 될 것”
(사진 왼쪽부터) 김동훈 동산총동문회장, 심정섭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 대표, 안동일 명예이사장, 이종현 이사장, 이상우 전이사장, 차은산 동산로터스회장.
(사진 왼쪽부터) 김동훈 동산총동문회장, 심정섭 법보신문 공익법인 일일시호일 대표, 안동일 명예이사장, 이종현 이사장, 이상우 전이사장, 차은산 동산로터스회장.

올바른 신행, 불자다운 삶의 방향을 제시하며 교계 대표 불교교육 전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동산반야회·동산불교대학(이사장 이종현)이 법보시캠페인에 동참했다. 동산반야회·동산불교대학은 6월21일 서울 동산불교회관에서 봉행한 혜거 스님 초청 특별법회를 기념해 법보시캠페인 동참식을 갖고 우리사회 그늘진 곳에 부처님의 말씀이 전달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6월21, 28일 진행된 특별법회는 ‘법보시·교육불사로 평화와 행복을 나누자’는 지표 아래 1차 ‘갈등의 시대, 평화를 위하여-함께 한 길로’, 2차 ‘행복을 바라는 사람들에게-눈 가는데 마음가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매 법회마다 150여명, 연인원 300여명이 동참했다. 특히 이번 법회에서는 법보시캠페인의 의미를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교도소, 군법당, 병원법당 등에 전달되는 신문이 새로운 희망과 삶의 전환점이 된다는 취지에 동감한 회원들과 동문들의 동참이 이어졌다.

심정섭 공익법인 일일시호일 대표는 “법보시캠페인은 보시의 실천이자 우리 사회를 정토로 만들어가는 적극적인 전법활동”이라고 강조하며 “법보시동참을 통해 배움을 실천하는 불제자가 되길 바란다”고 동참을 당부했다.

21일 법회에서는 안동일 명예이사장, 이종현 이사장, 이상우 전이사장, 김동훈 동산총동문회장, 차은산 동산로터스회장을 비롯해 회원과 동문들의 동참이 이어지며 법보시캠페인 확산에 힘을 보탰다.

남수연 기자 namsy@beopbo.com

 

[1496호 / 2019년 7월 10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