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광명사, 개원 10주년 ‘소리장엄’ 음악회 펼친다
부산 대광명사, 개원 10주년 ‘소리장엄’ 음악회 펼친다
  • 주영미
  • 승인 2019.10.10 12:16
  • 호수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3일, 부산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대광명사 합창 신행단체 연합 음성공양
대광명사 10주년 음악회 포스터.
대광명사 10주년 음악회 포스터.

부산 해운대 로데오아울렛 3층에 위치한 도심 포교도량 대광명사가 개원 10주년을 기념하여 사중 합창 신행단체가 연합 음성공양을 펼치는 음악회를 봉행한다.

대광명사 소리장엄합창단.
대광명사 소리장엄합창단.

대광명사(주지 목종 스님)는 10월13일 오후3시 부산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가을, 빛의 소리장엄 – 대광명사 개원 10주년 기념 합창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무대에서는 대광명사 소속 신행단체인 소리장엄합창단과 대광명사 어린이법회 불자들로 구성된 슬기어린이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대광명사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음성공양을 펼친다. 지휘자 이현주 씨의 기획아래 진행될 이 공연에는 우암사 선재합창단, 대금연주가 박환영 씨의 축하 공연도 마련된다.

대광명사 슬기어린이합창단.
대광명사 슬기어린이합창단.

대광명사 주지 목종 스님은 “해운대 신시가지의 도심 포교를 발원하며 출발한 대광명사의 개원 10주년을 사부대중이 함께하는 음성공양으로 축하하는 음악 축제의 법석”이라며 “많은 분들이 부처님의 법향을 음악으로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축하 공연을 하는 우암사 선재합창단.
축하 공연을 하는 우암사 선재합창단.

지난 2009년 부산 해운대 로데오아울렛 상가3층에 둥지를 튼 대광명사는 범어사 청련암 양익 스님을 은사로 출가, 범어사 해운대 포교당 반야원 주지 소임을 3년 동안 역임한 목종 스님이 도심 포교의 원력으로 개원한 도량이다. 스님은 개원 초부터 대광명불교대학을 봄, 가을학기로 운영하고 참선, 다라니기도, 지장기도, 자비도량참법 등 다양한 신행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무대 연출을 맡은 이현주 지휘자.
무대 연출을 맡은 이현주 지휘자.

특히 대광명사는 주지 목종 스님이 부본부장을 맡은 생명나눔실천 부산지역본부 자비나눔 활동에도 앞장섰으며 무연고 희생자들을 우한 무보시 49재, 사무량심 봉사회를 통한 지역 소외계층 나눔, 부산 백병원 불교법당 책임 운영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왔다.

대광명사 10주년 기념법회.
지난 4월20일 봉행된 대광명사 10주년 기념법회.

이밖에도 달라이라마 방한 추진회, 파라미타부산청소년협회, 부산 종교인평화회의, 조계종부산연합회, 부산대·동아대 로스쿨 불자회 등 각 분야의 포교활동에도 앞장섰다. 불교TV, BBS부산불교방송에 꾸준히 출연하며 매체 포교에도 진력한 스님은 현재 불교TV 프로그램 ‘가피’의 진행을 맡고 있으며 서울·경기권 불자들을 위한 지금선원을 개원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주지 목종 스님이 유튜브 포교채널 ‘불바보 TV’의  대표를 맞아 SNS 포교에도 앞장서고 있다. 

유튜브 ‘불바보TV’ 촬영 현장.
유튜브 ‘불바보TV’ 촬영 현장.

 

한편 대광명사는 4월20일 경내 대광명전에서 ‘대광명사 개원 10주년 기념법회’를 봉행한 바 있다.
051)742-7610

부산=주영미 기자 ez001@beopbo.com

[1507호 / 2019년 10월 9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