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사회적기업, 어떻게 창업·운영하나?”
“불교 사회적기업, 어떻게 창업·운영하나?”
  • 송지희 기자
  • 승인 2013.01.0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마다좋은날 기업지원센터, 4기 아카데미 개강
경영·마케팅전략 등 현장 실무 위주로 교육 진행

불교 사회적기업의 실무 이론과 창업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전문 강좌가 열린다.


날마다좋은날(이사장 이기흥) 산하 불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1월25일부터 2월28일까지 제4기 불교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4기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세시간씩, 총 12회 강연으로 진행된다.


4기 아카데미는 불교계 아이템 분석과 실현을 위한 방법론, 사회적기업의 경영·마케팅 전략 등 한층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사회적기업을 이끄는 현장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이론교육이 현장 실무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SK행복나래 강대성 대표이사와 주식회사 네모파트너스 정석한 상무의 마케팅전략, 판로개척 방안 등이 4기 아카데미의 핵심 강연으로 마련됐다. 김구섭 한경기업자문 대표이사의 사회적기업의 창업아이템 분석 및 실현방법, 이미경 티앤비경영연구원 대표이사의 경영과 인사, 회계 등 사회적기업 실무 강의도 주목할만 하다. 이밖에도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 자본조달 방안과 정부지원제도, 인증제도, 설립 프로세스 등 사회적 기업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들로 구성됐다.


더욱 심층적인 강연을 위해 1박2인 워크숍도 진행한다. 2월15~16일 워크숍에서는 사회적기업의 마케팅전략과 판로개척, 사업계획서 작성법,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 등 실무 프로그램들을 강연한다.


이찬영 불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장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정부·기업의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불교의 유무형 자원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불교사회적기업의 전망도 매우 긍정적”이라며 “아카데미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컨설팅과 상담을 진행해 온 결과 창업 성공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카데미 수료 후에도 30여명의 전문가 집단을 활용해 수료생들의 창업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 등을 지속 제공할 방침이다. 4기 아카데미 신청은 1월8일부터 선착순 40명이다. 수강료는 20만원. 02)732-7273


송지희 기자 jh35@beopbo.com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