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에 달 맞아 ‘가족’ 테마 템플스테이
5월 가정에 달 맞아 ‘가족’ 테마 템플스테이
  • 김현태 기자
  • 승인 2016.05.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지사, 마음열기 프로그램 운영
홍법사,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

푸르름 가득한 가정의 달 5월, 자연을 벗 삼아 가족들과 못 다한 속내를 들어보는 템플스테이가 열린다.

감정적이고 마음이 불안해 가족과의 공감이 필요하다면 김천 직지사의 ‘마음등불 템플스테이’를 추천한다. 5월7~8일, 1박2일간 진행되는 직지사 템플스테이는 오롯이 ‘나’를 위한 자리로 부모님과 함께여도 좋고 학생 혼자도 괜찮다. 직지사에서 직접 개발한 ‘마음등불 동영상’을 통해 먼저 ‘나’의 마음을 열어보자. 열린 마음으로 새어나오는 공허함이나 우울함은 스님과의 대화를 통해 해결해 나아갈 수 있다.

부산 홍법사는 5월4일부터 14일까지 ‘어버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운영기간 중 원하는 날짜를 택해 1박2일간 머물 수 있다. ‘소원염주 만들기’를 통해 가족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꿰어보고 ‘연꽃컵등’을 만들어 가족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연꽃컵등 만들기’는 이웃종교인들이 다시 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손꼽을 만큼 추억의 깊이가 남다른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서울 금선사, 강원도 백담사, 인천 연등국제선원, 전남 대흥사, 천은사, 경북 골굴사, 충북 구인사에서는 연등행렬, 봉축법요식 참여, 스님과의 차담, 108배, 연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법주사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부처님오신날 연등행렬에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템플스테이를 준비했다. 또 대흥사는 5월3~4일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김현태 기자 meopit@beopbo.com

[1343호 / 2016년 5월 11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 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