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금복지관, 중축 공사 기공식 거행 외

2004-03-22     법보신문
개금복지관, 중축 공사 기공식 거행

부산 개금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용하)은 지난 12월 24일 복지관 앞에서 증축공사 기공식을 거행했다. 기공 및 축원식에는 사단법인 불국토 대표이사 정관 스님,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대표이사 혜총 스님 등 불교복지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산하 개금종합사회복지관은 1995년 개관이래 지역 내 유일한 주민근린시설로 다양한 복지활동을 펼쳐왔으나 협소한 공간문제로 증축공사를 추진해 왔다.

부산지사=주영미 기자


영남불교대, 결식아동돕기 성금 전달

영남불교대학·관음사는 지난해 12월 29일 오후 2시 3층 법당에서 제1회 결식아동 돕기 바자회를 통해 모금한 수익금 3400여 만원을 능인 중·고등학교 등 42개 학교 결식아동 3337명에게 지급하기로 하고 각 학교 대표자들에게 전달했다. 영남불교대학은 이에 앞서 12월 24일 바자회 행사 후 어린이 용품과 과일, 빵, 쌀 등을 고아원에, 성인용 옷은 영남대병원 의료팀에, 책은 교도소에 각각 전달했다.

대구지사=김영각 지사


대구경북지역 불교지도자 송년의 밤

조계종 제9교구 본사 동화사(주지 지성 스님)는 지난 12월 27일 오후 5시 대구전시컨벤션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계미년 대구 경북지역 불교지도자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동화사 주지 지성 스님, 불국사 회주 성타 스님 등 사부대중 10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1부 법요식에 이어 2부에서는 계명문화대 음대 이상구 교수의 축하 공연과 신행단체장들이 참석해 기량을 뽐내는 장기자랑 시간 등이 이어졌다.

대구지사=김영각 지사장


광주사암연, 제1회 포교대상 시상

광주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현지 스님)가 올해 처음 선정한 제1회 광주불교포교 시상식이 12월 26일 남도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성도절 대법회 및 광주불교승보회의 소년소녀 가장 장학금 전달식을 겸해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는 광주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이숙희 씨, 광주 서부 경찰서 불자회 회장 임희철 씨, 불교 운전자불자회 회장 김재덕 씨가 활발한 포교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광주지사=김경태 지사장 kkt@beop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