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풍선 만들기 등 재밌는 법회 교육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 지도자 강습회 개최

2016-12-06     최호승 기자

▲ 참가자들은 송년법회나 신년법회를 알차게 하는 레크리에이션 기법을 배웠다. 전통 등과 천연제품을 만들어보고 종이를 접고 요술풍선을 직접 제작했다.
찬불가 율동을 익히고 요술풍선도 만드는 등 재밌는 법회를 구성하기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불교레크리에이션협회는 11월26일 서울 국제선센터 교육문화관 마하실에서 ‘제58회 겨울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했다.

강습회 주제인 ‘Skill UP!’을 위해 계층법회와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의 지도자를 비롯한 관계자 등 총 20개 사찰 및 단체 지도자 60여명이 참석해 역량을 향상시켰다. 참가자들은 송년법회나 신년법회를 알차게 하는 레크리에이션 기법을 배웠다. 전통 등과 천연제품을 만들어보고 종이를 접고 요술풍선을 직접 제작했다. 지도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체험형 강의인 ‘신나는 만들기 세상’, 법회서 바로 활용 가능한 찬불가와 율동도 배웠다.

▲ 지도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체험형 강의인 ‘신나는 만들기 세상’, 법회서 바로 활용 가능한 찬불가와 율동도 배웠다.
불교레크리에이션 측은 “수도권은 물론 멀리 부산에서도 강습회에 참석했다”며 “직접 레크리에이션을 체험하고 만들기와 율동을 하며 전법 대상의 눈높이에 맞는 활동을 익히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최호승 기자 time@beopbo.com

[1371호 / 2016년 12월 14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