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단 발전·포교 활성화에 매진하겠다”
“종단 발전·포교 활성화에 매진하겠다”
  • 허광무
  • 승인 2020.06.18 19:28
  • 호수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일붕선교종 신임 총무원장 석성 스님
종도교육 강화…위령재·문화행사 등 추진

“일붕선교종 제11대 총무원장으로 임기를 시작했지만 코로나19로 종도들과 만나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고 아쉽습니다. 일붕 스님의 유지를 받들어 종단의 발전과 포교 활성화를 위해 매진하며 작은 일이라도 져버리지 않고 종도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바른 길을 가겠습니다.”

재단법인 대한불교일붕선교종 제11대 총무원장으로 취임한 석성 스님은 종도를 위한 종단 운영을 약속했다. 석성 스님은 지난 5월 제61차 임시중앙종회에서 만장일치로 총무원장에 선출됐다. 6월1일 임기를 시작한 스님은 “요즘 일붕선교종을 비롯해 불교계 전체가 침체기에 접어들었다는 느낌이 강하다”며 “부처님의 거룩한 뜻을 당당히 펼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님은 또 “일붕 스님은 생전 전국 각지에 통일기원탑 757기를 건립했는데 열반 후 종단이 분열되면서 잊혀졌다”며 “스님의 유훈인 민족의 통일과 평화를 위해 통일기원탑을 찾아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순국선열을 위한 위령재를 봉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불교문화행사를 펼쳐 종단의 이름을 알리고, 불교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며 “불국정토를 이루는 길이라면 험준한 길이라도 서슴지 않고 묵묵히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종단은 총무원장 한 사람이 아닌, 종도들의 참여로 이뤄지고 운영된다”고 역설한 석성 스님은 “모든 종도와 소통하고 합심해 일붕 스님의 뜻을 실현하고 종단의 발전과 불국토 건설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무원장 석성 스님은 1986년 득도해 남원 남원사에서 일붕 스님에게 계를 받았다. 감사원장, 호계원장, 고시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총무원장 임기는 2024년 5월31일까지다.

수도권 북부지사=허광무 지사장

[1542호 / 2020년 6월24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