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학이념 계승·소통하는 학교 만들 것”
“건학이념 계승·소통하는 학교 만들 것”
  • 신용훈 호남주재기자
  • 승인 2020.09.07 14:24
  • 호수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중고 박기남 신임 교장

“본교의 건학이념인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지혜와 자비의 가르침에 따라 서로의 만남이 즐겁고 신뢰와 공경 속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 시민으로써 세상의 중심에서 ‘나’를 외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다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그려봅니다”

8월31일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설금산중·고등학교(이하 금산중·고등학교) 학교장에 취임한 박기남 교장은 인권과 소통을 강조하며 교육공동체로써 불교정신의 실천을 강조했다.

“학교는 교장 혼자 독단적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라며 “여기에 더해 지역사회와 동문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다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이 있는 학교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기남 교장 선생님은 “이전 조영석 교장 선생님이 이끌어오며 발전해온 금산중·고등학교의 학교의 위상을 학교의 역사와 전통으로 자리 잡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전통을 세울 수 있는 발전적인 교육공동체를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교육사업을 위한 장학금, 발전 기금 등의 유치를 위해 졸업 동문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8월31일 금산중·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진행된 학교장 이·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유트브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성우 스님을 비롯해 이근재 17교구신도회장, 조영석 전임 교장과 박기남 신임교장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정년퇴임식을 진행한 조영석 교장은 동국대 이사장 성우 스님이 대독한 문재인 대통령의 홍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또 동국대 이사장 성우 스님에게 39년간 근속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와 행운의 열쇠를 수여받고 사)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로부터 공로패, 전북현대모터스(주)와 금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로부터 감사패 등을 수여받았다.

신용훈 기자 boori13@beopbo.com

[1552호 / 2020년 9월9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