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종 총무원장 법명 스님 “이재명 대통령 당선 축하”

6월 4일, 국민 위한 정부 기원 “경제 활로·규제 철폐 등 기대”

2025-06-04     김현태 기자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법명 스님이 제21대 대통령에 당선된 이재명 대통령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뜻을 전했다.

법명 스님은 6월 4일 축하 메시지를 통해 “이재명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선거운동 기간 좌우, 동서로 나뉘었던 분열은 6월 4일 오전 6시 21분부터 하나 되는 대한민국으로 전환되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나 되는 대한민국의 첫걸음은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까지도 살뜰히 보듬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그 시작이 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법명 스님은 특히 새로운 정부가 창의적 경제 공간을 확장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스님은 “어려운 경제환경의 극복은 혁명적 발상에서 출발한다”며 “과거 산업혁명은 상품의 공간 이동, 인터넷 혁명은 가상공간에서의 부의 이동을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또 “통일 한국의 남북 자유 왕래는 새로운 경제적 활로를 열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비효율적인 규제를 철폐하고 창의적 아이디어가 살아 숨 쉬는 경제 환경 조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법명 스님은 끝으로 “‘오직 국민을 위한 정부’라는 기치 아래 새로운 대한민국의 운전사로서 이재명 대통령이 성공적인 국정 운영을 이끌기를 바란다”며 “거듭 대통령 당선을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김현태 기자 meopit@beopbo.com

다음은 축하 메시지 전문.

제21대 대통령 당선 축하 메시지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좌우, 동서로 나뉘었던 선거운동 기간의 분열은 오늘 6월 4일 아침 6시 21 분부터는 하나 되는 대한민국으로 전환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하나 되는 대한민국의 첫걸음은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을 살뜰히 보듬는 것 으로 시작됩니다.

그 시작이 경제회복, 민생안정입니다. 어려운 경제환경의 극복은 혁명적 발상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과거 산업혁명을 통해 상품의 공간이동이 경제적 부를 이어왔고, 인터넷 혁명으로 가상공간의 경제적 부를 이동 가능하게 했습니다.

통일 한국의 남북공간 자유 왕래를 통해 대한민국과 북녘의 동포에 이르기 까지 새로운 경제적 활로를 모색하고, 비효율적인 규제 철폐로 창의적 아이 디어가 확장되어 새로운 경제 공간을 확장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당부드 립니다.

“오직 국민을 위한 정부로!”라는 기치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운전사가 되어주 시길 당부드립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기원하며, 거듭 대통령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불기 2569(2025)년 6월 4일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법명

 

[1780호 / 2025년 6월 11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