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영문불교저널 ‘IJBTC’ 27권 2호 발간
동국대, 영문불교저널 ‘IJBTC’ 27권 2호 발간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8.01.1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리‧사리함’ 등 특집 다뤄

동국대 불교학술원이 최근 ‘International Journal of Buddhist Thought & Culture’(이하 IJBTC) 27권 2호를 발행했다.

이번 호에는 ‘The Heart of Buddhist Ritual: Relics, Reliquaries, and Icons(불교 의례의 핵심: 사리, 사리함 그리고 불상)’를 특집으로 다루고 있으며, 관련 논문 4편이 수록됐다. 또 문헌학과 사본 연구, ‘중론(中論)’의 이제설의 중도에 대한 연구, 불교 논사들의 메이지 일본에서의 기독교와 공화주의에 대한 비판 연구, 한국의 사례를 통한 동아시아 불교 의례 연구 재검토 등 다양한 논문들이 게재됐다.

정승석 동국대 불교학술원장은 “이번 호에 실린 모든 논문과 서평들이 불교학의 지평을 넓히고 사회와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 불교전문 국제저널인 IJBTC(공동편집장, 동국대 김종욱‧하와이 브링엄영대 리차드 맥브라이드)는 국내 유일의 영문 불교학 전문학술지이다. 인도, 미국, 태국, 대만, 캐나다, 노르웨이, 영국, 덴마크, 몽골 등 9개국의 해외 학자가 편집위원으로 참가하며 연2회 발간된다.

이재형 기자 mitra@beopbo.com

[1424호 / 2018년 1월 17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