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사회보장정보원과 융합인재양성 MOU
동국대, 사회보장정보원과 융합인재양성 MOU
  • 김현태 기자
  • 승인 2019.06.10 15:33
  • 호수 14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4일, 의료정보 표준화 협약도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6월4일 동국대 본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사회보장정보원과 ‘4차 산업 혁명 시대 융합형 인재양성 및 병원 의료정보 표준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보장정보원과 융합형 인재양성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분야 공동연구, 상생 및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대학생 명예 청렴 옴부즈맨 도입, 사회보장정보 분야 강좌 개설 등을 추진한다. 덧붙여 동국대 의료원과도 보건의료표준 사업 협력, 진료정보 교류사업 활성화, 보건의료 정보보호분야 보안관제(의료ISAC)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동국대와 동국대 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가진 정보원의 가용한 데이터를 각종 연구에 활용하고 복지 및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 및 의료분야 표준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관련분야 공동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기존의 협력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키기를 바란다”며 “실제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및 공동협력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민 동국대 의료원장은 “의료정보 표준화를 위해 노력 중인 사회보장정보원에 발맞춰 동국대 의료원도 보건의료 표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보건의료 정보 분야에서의 보안관제 상호 협력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임희택 사회보장정보원장은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는 동국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분야 공동연구 수행 및 의료정보와 보안분야에 있어서도 의미 있는 협력 성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태 기자 meopit@beopbo.com

[1493 / 2019년 6월 19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