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인제 백담사
강원 인제 백담사
  • 심정섭 기자
  • 승인 2013.07.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님의 침묵’ 시심 가득한 마음고향서 미소를 찾다

휴식·체험 등 프로그램 다양

청소년 학습력 개발에 최고

여름 ‘꿈희망 찾아∼’ 신설

 

▲ 설악산 숲속 명상은 몸과 마음작용을 바로 알게 한다.

 

 

일상에서 깨어있는 마음으로 기도하고 일하고 밥 먹고 차를 마실 수 있다면, 아마도 우리는 삶속에서 행복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 나를 알아 마음 밭을 가꾸고 실천해 갈 수 있다면, 미소 짓는 일이 부쩍 늘어날 것이다. 어떻게 해야 행복하고 미소 짓는 삶이 가능할까?

 

설악산 백담사(주지 삼조 스님)에 답이 있다. 님의 침묵과 함께하는 마음의 고향 같은 백담사 템플스테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팍팍한 삶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행복과 미소를 찾아주고 있다. 도전하자, 나를 알자, 나를 깨자, 새로 태어나자, 행복한 인생을 등 6단계 프로그램으로 삶에 여유를 찾아주는 백담사 템플스테이 중에서도 체험형 프로그램은 자기계발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당신은 누구십니까’, ‘차훈명상’, ‘자비명상’, ‘맥놀이 명상’, ‘시심즉불’, ‘차 명상’으로 구성된 체험형 프로그램은 전통문화를 배우는 것은 물론 자기를 돌이켜보고 성찰함으로써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올바른 행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자신을 계발시켜가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진행되는 ‘참사랑 가족 명상 템플스테이’, ‘참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 등의 프로그램은 취학아동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7월19일부터 8월15일까지 매주 두 차례(월∼수, 금∼일)씩 ‘꿈희망 찾아 떠나는 명상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8월30일∼9월1일에 2단계 ‘꿈희망 찾아 떠나는 비움 여행’, 9월6∼8일에 3단계 ‘꿈희망 찾아 떠나는 힐링 여행’으로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템플스테이 사찰 중 최상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도 유명한 백담사는 체험형은 물론 휴식형, 청소년, 명상형, 맞춤형에 템플라이프 프로그램까지 갖추고 있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 중에서 청소년과 부모들에게 인기 최고 프로그램은 방학을 이용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 개발 템플스테이다. 올 여름에도 7월26일∼8월15일까지 3주 과정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8월14∼15일 부모역량 개발 템플스테이와 8월23∼25일 자녀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붓다코칭 스킬 기본과정이 마련돼 있다. 033)462-5565 www.baekdamsa.org

 

심정섭 기자 sjs88@beopbo.com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