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보국사 주지 보당 스님, 연제구불교연합회장 취임
부산 보국사 주지 보당 스님, 연제구불교연합회장 취임
  • 주영미
  • 승인 2019.05.03 18:27
  • 호수 14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8일, 연합회 정기회의 통해 취임
“회원사찰 화합 및 지역 봉사 앞장”

 

“지역 사찰 주지 스님들의 화합과 소통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 정진하며 스님들의 협력으로 지역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4월28일 부산 연제구 연산동 보국사에서 개최된 부산 연제구불교연합회 정기회의에서 연제구불교연합회 신임 회장으로 임명된 보국사 주지 보당 스님의 발원이다. 보당 스님은 “연합회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회원사찰 스님들간의 교류와 소통 그리고 화합이 최우선 과제”라며 “일일이 스님들을 찾아뵈면서 우리 지역 불교계가 힘을 합쳐 추진할 사업을 모색하고 지역 불심을 결집해 연제구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스님은 “연제구는 부산에서 손꼽히는 전통사찰부터 도심 속 작은 포교당까지 60~70여 사찰이 포교와 전법에 힘쓰고 있는데 비해 연합회에는 10여 곳의 사찰만 활동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스님은 “그동안 연합회 회원 사찰로 꾸준히 활동해 오신 스님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나아가 우리 지역에 위치한 다른 사찰에도 연합회 참여를 제안해 연제구민의 안녕과 행복 그리고 상생을 이끄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당 스님은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총동문회 회장을 지냈다. 현재 부산 연제구 연산8동에 소재한 도심포교당 보국사 주지이다. 보국사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사랑 나눔의 국수잔치’를 전개한다.

부산=주영미 기자 ez001@beopbo.com
 
    
[1488 / 2019년 5월 8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