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법회지도자 여름 연수
어린이법회지도자 여름 연수
  • 주영미
  • 승인 2004.08.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8일 속리산 유스타운
대한불교어린이지도자연합회(이하 대불어, 회장 정여 스님)는 6월 7~8일 양일간 속리산 유스타운에서 제35차 전국어린이지도자연수회를 개최한다.

전국어린이지도자 연수회는 여름불교학교를 준비하기 위한 기능 교육을 실시하고 지도자의 신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포교의 동기유발을 위한 기본 과정과 어린이법회 지도 경력 3년 이상 된 지도자들을 위한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본 과정에서는 지도교사가 꼭 알아야할 할 교리이야기, 어린이법회 운영 개론, 여름불교학교를 위한 절 이야기 등이, 심화과정에는 여름불교학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분임토의, 수계식, ‘어린이에게 경전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禪 실수 등의 강좌가 마련돼 있다.

대불어는 이번 연수회에서 불교 상담 과정도 개설했다. ‘사성제를 활용한 상담기법’을 주제로 열리는 불교상담 과정에는 禪상담연구원 원장 인경 스님이 강사로 출연한다. 불교상담 과정은 입재식 하루 전인 6월 6일부터 시작돼 6월 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대불어 연수회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지도자는 www. dongja.org에서 연수회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거나, 대불어 사무국에 직접 전화를 해서 신청하면 된다. 051)864-4569, 4570



부산지사=주영미 기자
ez1004@beop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